연대 논술 후기 (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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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연대 인문 논술 보고 온 오르비안입니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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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발,, 0
전형태 모의고사 2회 답지 좀ㅠㅠㅠ 답지가 사라져서 채점을 못하고 있어요ㅜ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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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수능공부 노베이스고 점수에 욕심은 없고 최소한으로 할거만 추천부탁드려용 69평이나 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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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더움? 0
왜? 나 롱패딩 안챙겨도 돼? 진짜 이날씨에 수능 본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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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모의고사는 좀 퀄리티 좋게 나왔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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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작 현대시 -13점 과학지문 -5인데 수능날 2등급 가능할까요?.... 현대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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믿거나, 말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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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피지컬메타로 간다 드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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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 아프고 몸 안좋고 온몸이 공부하기 싫다고 발악중 이제 물리 실모 7개만 풀고 쉬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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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민트테요 나네임드요 꺼드럭걸고말입니다 참...어이가없거든요 Shame yoursel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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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듣기하면서 독해는 다 맞는데 꼭 듣기 1~2개씩 틀림 독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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꺼드럭대는거 좃같은 사람이 한 둘이 아닌데 지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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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2 68점 6-3 독서 문학 각 3틀 희망회로 다시 돌아간다 근데 나 요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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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따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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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균적으론 몇 작품 정도 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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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통이라도 살리자 ㅅ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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ㅈㄱ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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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수능으론 화2물2지1만 했으니 이거 기반으로 말하면 40초중반에서 50맞추는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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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법 적생모 풀고 있는데 기출보다 훨씬 지엽도 많고 빡빡한거 같은데 원래 난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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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수 57364 (화작 미적 생지/6모 9모가 재수생 시험인 것도 모르고 투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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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문 ㅈㄴ 김 -> 읽다가 조건 하나 누락 -> 계산 안 뚫림 -> 빙빙 돌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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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실모 이감 6-10 68점 이해원 2-3 96점 21수능 영어 89점 적중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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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심고백 6
아직작수화작안풀어봄 계속미루고만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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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현실에 없는것이 있다 2. 현실에 없는것이면 마음속에 있다 2의 반례로 3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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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수학 심화개념강좌들은 몇월달쯤 완강되나요??? 1
교재는 새기출문제들만 추가될테고 강의는 아주 새로찍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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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감, 상상 등 지금까지 풀었떤 실모 중에서 볼 만한 거 가져가서 오답 다시 보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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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과에서 문과로 옮길 듯 원래 목표했던 대학은 아니긴 한데 과랑 안 맞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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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번만 더 뒷장 보면 부정행위로 퇴장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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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매를 개같이 유기했지만 국어 3만큼은 용납할 수 없다. 반드시 2등급 맞고 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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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소는 주권이 자신에의해서 대표가 가능한데 이투스11모는 왜 대표 될수없다고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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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어떤 주제든 간에 난도 정하는 건 출제자임 ㅇㅇ 0
당장 사설이랑 EBS 원문 비교부터 해봐도, 똑같은 주제라도 난도는 천차만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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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명 나 이때 1등급이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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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랑 가나요 ?? 수능 끝나고 가야 하는데 .. 혼자가는 사람도 많고 친구랑 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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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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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쉑 뭐냐? 16
tan=sin/cos 넣으면 원콤나는 거 혼자 치환하고 근의 공식 쓰면서 죠랄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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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풀고 88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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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계열 이렇게 뽑는 학교는 사실상 동기가 없는거임? 5
뭐 어케 친해지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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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지능이 좀 낮아서 그런지 독서 지문에서 매달리기보다 0
중심 흐름이랑 제재 잡고 문제에서 승부보는게 시간은 절약되고 정답률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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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이 헷갈리게 생겼다고!!!!!!!!!!!! 구분 잘되는 문자로 써달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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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에서 절 발견하면 발견한 사람에게 모든 덕코를 쏘고 탈퇴를... 오르비 끊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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있으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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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번에 4번 인사이동을 하자마자 쫒아내려 한게 아니라 인사이동 하기전에 쫒아내려한거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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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 비문학은 별로 걱정 없는데 화작이 걍 존내무서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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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어디갔지? 도둑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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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어 보정1이 95가 후한거일리가 없자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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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어 4등급 5
최저때매 국어 4는 찍어야되는데 지금껏 계속 모고에서 5등급만 떴었거든요.수능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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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이건 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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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일간의 공부로 5이상 쟁취하기 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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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쿨 진입… 8
안녕하세요 저는 캠간 전과로 안성캠에서 중앙대 서울캠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와... 1번 비교기준 가vs다 굉장히 참신하네요.
충분히 가산점 요소가 될 법한데 비교기준이 이거 하나라 좀 문제가 있을 것 같아요.
왜 문제인지 문제 2번과 함께 말씀드릴게요.
문제 2-1
문제 2번 발문은 표 해석을 하고 이를 토대로 제시문 가.나.다를 평가하는 것인데
제시문 라의 표에 어느 부분에서 선천적, 생리적 재능이 그런 차이를 만든건지 알 수 있나요?
혹시 문제 1번을 의식에 두고있다가 표 해석에 개입시킨건 아닌지... 흠....
문제 2-2
여기서 논술님이 주장하는게 학습량인가요 아니면 교육의 방향인가요?
이게 오묘하게 엮이면서 뭘 말하고자 하시는건지...
제시문 다의 모차르트는 오히려 스스로 더 하려고 노력하였고 여기에 아버지의 개입은 +요소가 됐을 뿐인데 이 아버지의 개입때문에 본인의 노력임을 간과한다고 비판할 수 있을지...
문제 2번 전체적으로 교육의 방향에 집착하셔서 문제 2번의 논지가 많이 흐려진 것 같아요
문제 2-1은 충분히 납득이 가는데
문제 2-2, 문제 2-3은 몇가지 요소가 섞이면서 어떤 말을 하고자 하시는지 모르겠어요.
제시문 라의 표를 잘 보면 3~8세까지 수상 연주자의 연습량이 전문 연주자의 연습량의 5배가량 됩니다.
가와 다에 연결시켜보면 운이는 11세부터시작, 모차르트는 3세부터시작
즉 표 해석을 하여 2가지 요소(학습량/유아기적 학습 기회)로 나누고
가는 부분일치 (o/x)
나는 불일치 (x/x)
다는 일치 (o/o)
하면 깔끔하지 않을까 싶네요
교육 대학을 수상/전문/교사 집단이 받았다는 것은 약간 가산점 포인트가 될만한 요소같은데
이 때문에 연습량에 대한 그래프 요소를 간과한 건 아닌지...
1번은거의완벽하신듯..2번은 약간 잘모르겟지만 전반적으로 잘쓰신거같아요 ㅠㅠ부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