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jbibi [1296549] · MS 2024 · 쪽지

2024-09-26 05:25:38
조회수 2,376

(이거물어보려고가입함)사탐 과목 추천 및 훈수 바랍니다.

게시글 주소: https://d.orbi.kr/00069287199

안녕하세요

내신만 해오다가 개인적인 사유로 홈스쿨링(자퇴)하게된 예체능 진로, 수능 베이스 쌓아나가는 중인 07여입니다. (아직 노베인듯)

현재는 수능 준비중인데요,

제 스타일에 맞는 과목을 입시와 수능에 대해 잘 알고계시는 제3자분들께 추천받고, 훈수받고 싶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 특성은 재미없으면.. 안하게되는것같아요. 흥미있는구석을 발견해야 파고드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번 흥미 생기면 정말 파고 들어요.


개인적으로 내신을 거치면서 생윤은 재미는 나름 있는것도 같은데.. 저랑 왜인지 잘 안맞는다. 라는 생각이 계속 맴돌아서 지금은 안하고 있습니다ㅠ


의외로 주변사람중 유일하게 한지를 생윤보다 재밌게했고, 점수도 그나마 괜찮았던것 같아요. 남들 다 한지 싫어할때 저는 생윤보단..괜찮게 한 편. 근데 취약한 파트가 너무 취약하기도 하고요. 메가패스가 없어서 이기상T를 못듣다 보니까  다른과목도 생각하다 고민되어 올립니다. (참고로 도표 잘 하는지 모르겠고, 계산은 못하는거 맞음) 

만약 한지하게 되면 한지사문이나 쌍지하려고요.


사문은 안해봤는데, 어떤지

모르겠네요. 근데 막 엄청 해보고 싶고  그렇진 않습니다. 잘 모르는 탐구..


그리고 제가 지금 해보고 싶어서 고려중인 과목이 세계사인데요. 만약 세계사를 하게 되면 동사랑 같이할 생각입니다. 관심도 있고, 어려서부터 역사를 좋아했다보니 다른 과목보단 친근하게 느껴지네요.(한국사는 거의 역덕 이였음 어린시절 자진으로 역사 동아리까지 만들던..) 하지만 

문제는 관심사는 관심사더라도, 그게 아직까지 막 역덕 수준도 아니고요

외우는걸 제가 정말 힘들어하고, 사고력이나 문제풀이 스킬을 익히는걸 더 좋아하는 편 같습니다…ㅜ (.하지만 수포자임) 

그래서 쌍사를 선택하게 될 시 암기량이 정말 극악무도할지..

아무튼 여러가지로 고민하느라 갈피를 못 잡고 있습니다.

세계사 개념강의 돌려보고나서 결정하려고 ebs 기본 대념 책을 입문용으로  주문했네요.



이런 제게 어떤 과목을 추천해주실수 있나요?

긴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